옆구리 시린 가을, 삶을 풍요롭게 해줄
‘이색 취미’ 열전

인간은 늘 새로운 경험에 목말라 있고 도전을 통해 내적·외적으로 발전을 이룬다. 일상의 즐거움을 더해줄 새로운 취미를 찾고 있다면, 지금이 적기다.
청명한 하늘 아래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을 타고 여유를 즐기기 제격인 가을. 일상을 바꿔줄 이색 취미를 모았다.
글. 윤진아(자유기고가)
‘카약’ 타기 딱 좋은 날씨네!
수상레포츠 카약이 제철을 맞았다. 하루가 다르게 형형색색 물들어가는 자연과 잔잔한 물살을 타고 미끄러지듯 앞으로 나아가는 카약이 한 폭의 수채화를 이룬다. 오직 물 위에서만 볼 수 있는 풍경과 패들에 잡히는 물소리에 한번 빠지면 쉽게 헤어나기 어렵다. 양쪽 끝에 날이 달린 양날 노(Double-blade Paddle)를 사용하는 카약은 바다에서도 안정적인 운행이 가능하다. 특별히 체력적인 제한이 없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카약은 빠른 스피드를 추구하는 레포츠가 아니라 자연과 동화되면서 천천히 그 속으로 빠져드는 ‘친환경 슬로 레저’이기 때문이다. 노를 젓는 간단한 반복 동작과 기본적인 안전 수칙을 익힌 뒤 타는 장소의 물살과 진행 방향에 따라 페이스만 조절한다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카약 동호회 ‘더키 타는 사람들’
1만 9,000명 이상이 가입한 동호회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가입비나 연회비도 없다. 1년에 한 번가량 정기모임을 하고 지역별 소모임도 활발하게 이루어진다. 모임 시 카약 투어링, CPR(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진행한다.
* 동호회 주소 : http://cafe.naver.com/dukies
하루면 인싸 인증! 바람을 가르며 질주하는 ‘롱보드’
스케이트보드의 일종인 롱보드(Longboard)는 말 그대로 긴 보드를 뜻한다. 롱보드는 35inch로 일반 보드보다 길고 면적도 넓기 때문에 초보자가 타기에도 안정감이 있다. 보드 위에서 스텝이나 댄싱을 구사하기도 쉽다. 롱보드의 인기에는 이유가 있다. 에너지 소모가 많아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뛰어나고, 바람을 온몸으로 느끼며 기술을 하나씩 습득할 때마다 느끼는 성취감과 쾌감도 크다. 무엇보다도 여행하면서 라이딩이하기 좋아 여행을 통한 즐거움과 영상 촬영 등의 재미가 쏠쏠하다. 롱보드는 크게 다운힐, 프리라이딩, 슬라럼, 댄싱 네 가지로 구분된다. ‘다운힐’은 경사진 비탈을 내려가는 것으로, 전문 선수들의 경우 최고시속 100㎞ 이상을 내기도 한다.
‘프리라이딩’은 속도보다는 회전이나 장애물 회피 등의 기술을 구사한다. ‘슬라럼’은 평평한 도로 위에 콘을 일정한 간격으로 놓고 사이를 통과하는 스타일로, 민첩한 회전력이 필요하다. ‘댄싱’은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기술로 시속 20㎞ 안팎의 속도로 주행하면서 춤을 추기 때문에 다리 근력과 균형 감각이 요구된다. 지역별 동호회에 가입하면 함께 라이딩을 즐기며 스킬과 장비, 장소에 대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다. ‘롱보드 코리아 페스티발’ ‘노하우데이’ ‘크루징데이’ ‘걸스데이’ 등 동호회를 주축으로 크고 작은 행사도 활발하게 펼쳐진다.
보드코리아 뚝섬점
날이 선선해지면 뚝섬유원지에 보드 타는 사람들이 모여든다. 보드가 없어도, 탈 줄 몰라도, 편안한 운동화만 준비하면 현장에서 보드, 헬멧, 보호대를 빌릴 수 있다. 대여 매장 직원이나 주변 롱보더에게 기본자세를 배운 뒤 바람을 가르며 질주하는 즐거움을 느껴보자.
* 주소 : 서울 광진구 자양번영로 11
손끝도 심장도 찌릿찌릿! 음악 섞는 양손의 마법 ‘디제잉’
여행길 차 안에서, 스마트폰에서 음악 선곡과 편집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주목! 내가 고른 음악으로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데서 희열을 느낀다면, 당신은 이미 디제잉을 배울 준비가 끝났다. 디지털 음원과 30만 원대의 장비만 갖춰도 집에서 디제잉을 할 수 있는 시대, 전문적으로 디제잉 A to Z를 알려주는 곳도 늘었다.
디제잉 학원에서는 장비 다루는 법, 공연 방법, 효과적인 믹싱 리스트 구성 팁 등 초보자도 쉽게 재미를 붙일 수 있도록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실제로 활동할 기회를 제공하는 학원도 있다. 각종 축제와 행사가 늘면서 일반인도 무대에 설 기회가 늘었기때문이다. 장비와 기본기를 익히는 데에는 보통 3~6개월 정도 걸린다.
에스스튜디오
울산 남구청 앞에 위치한 에스스튜디오는 직장인을 위해 연습실을 24시간 개방한다. 오전, 오후, 새벽 언제든 편한 시간에 마음껏 디제잉을 즐길 수 있다. 1:1 디제잉 개인교습은 물론 수강생이라면 누구나 현장 실습과 버스킹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주소 : 울산 남구 왕생로 100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카트’ 레이싱
이곳에선 남녀노소 누구나 질주 본능이 깨어난다. 트랙에 바짝 붙어 빠르게 달리고 있노라면 귀를 울리는 엔진 소리, 덜컹거리는 진동 때문에 마치 레이싱 선수가 된 것처럼 아드레날린이 치솟는다. 위험하거나 어려울 것 같다는 선입견은 접어두자. 운전면허가 없는 사람도 간단한 안전 교육을 받고 곧바로 트랙에 오를 수 있다. 온 가족이 안전하게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것도 매력. 단, 어린아이의 경우 키가 145cm 이상이어야 운전대를 잡을 수 있다. 2인승 카트는 보호자가 탑승한다면 유치원 이상의 아이도 체험이 가능하다. 카트체험장은 트랙 규모가 크지 않아 무작정 속도를 높이긴 어렵지만, 곡선 구간과 직선 구간이 적절하게 구성돼 있어 주행하는 재미를 느끼기엔 충분하다.
잠실카트체험장
서울 잠실야구장 바로 옆에 있는 카트체험장으로 길이 700m, 폭 7∼10m, 직선거리 150m의 트랙을 갖춰 일반인도 카트 레이싱을 쉽게 체험할 수 있다. 단, 모터스포츠 행사가 있는 날에는 운영하지 않으니 참고하자.
* 주소 : 서울 송파구 잠실동 1168-4

댓글 총 0

LOGIN
로그인
로그인

닫기
웹진 회원가입

현대모비스 임직원만 회원가입 가능합니다.
직원여부 확인을 위해 사원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닫기
웹진 회원가입

귀하의 회사메일로 인증코드가 발송되었습니다.
인증코드 번호를 입력바랍니다.

인증메일이 안올 경우 사번번호, 사용할 비밀번호를 mkt01@hanaroad.com로 보내주시면 회신 드리겠습니다.
닫기
웹진 회원가입

인증번호를 통하여 본인 확인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사용하실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닫기
비밀번호 재발급

비밀번호 재발급을 위하여 사원번호(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본인 확인 인증번호가 발송됩니다.

@mobis.co.kr

인증메일이 안올 경우 사번번호, 사용할 비밀번호를 mkt01@hanaroad.com로 보내주시면 회신 드리겠습니다.
닫기
비밀번호 재발급

귀하의 회사메일로 인증코드가 발송되었습니다.
인증코드 번호를 입력바랍니다.

닫기
비밀번호 재발급

인증번호를 통하여 본인 확인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사용하실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