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CES 2019’에서
자율주행차 혁신 기술 공개

현대모비스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CES 2019에 올해로 4년째 미래차 기술을 선보였다.
‘미래로의 집중(Focus on the Future)’을 주제로 내세운 현대모비스는 차세대 실내 인포테인먼트와 미래 자율주행 콘셉트카 ‘엠비전’,
수소연료전지모듈 발전 시스템 등을 대거 공개하며 전 세계에 기술 경쟁력을 알렸다.
글과 사진. 권혁만(광고 뉴미디어팀 과장)
보행자 안전을 위해 물 웅덩이를 피해서 횡단보도를 비추는 엠비전
446m2(135평) 규모의 현대모비스 부스에는 전시 기간 동안 총 3만여 명의 관람객이 다녀갔다. 국내 언론사 관계자 60여 명, 글로벌 매체 40여 개사의 관계자가 현대모비스 부스를 방문했으며, 글로벌 영업 활동을 위해 마련한 프라이빗 쇼룸에서는 20여 개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기술 홍보와 미팅을 진행했다. 미래차 트렌드를 녹여냄과 동시에 자율주행차의 안전성을 대폭 강화했다는 평가를 받은 현대모비스 CES 2019 현장을 소개한다.
  • 국내외 기자들의 열띤 취재 속에 관람 객으로 붐비는 현대모비스 부스
  • 현대모비스의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첨단 편의기술 선보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현대모비스의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완전 자율주행 모드에서 탑승객이 경험할 수 있는 첨단 편의기술을 보여주었다. 수동 운전 모드를 선택하면 보이지 않던 스티어링휠이 튀어나오고 유리창이 투명하게 변한다. 지금은 당연하게 생각하는 투명한 유리가 미래 자동차에서는 오히려 어색하다.
수동 주행 모드에서는 투명한 유리창이지만, 자율주행 모드에서는 짙은 필름을 부착한 것처럼 어두워진다. 유리창에 영상을 투영하면 차량용 스크린이 되고, 정면과 옆면 유리창을 연결하면 초대형 스크린으로 활용할 수 있다. 사이드미러를 대체한 카메라 시스템(CMS)은 차량 주변 상황을 실시간으로 송출해 유리창 하단에 보여준다. 자동차는 탑승객의 감정을 스스로 인식하고 무드를 조절해줄 뿐 아니라 주변에도 공유할 수 있다. 현대모비스는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탑승객이 경험할 수 있는 첨단 편의기술을 보여주며 관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미래 도심 자율주행 콘셉트카 ‘엠비전’ 공개
현대모비스는 미래 자율주행 자동차가 실제 도심에서 맞닥뜨릴 수 있는 돌발 상황을 미래 도심 자율주행 콘셉트카 엠비전(M.VISION)을 통해 재현하기도 했다. 엠비전의 핵심은 라이다 센서 4개와 다기능 카메라 센서 5개를 한데 모은 자율주행 키트다. 현대모비스는 엠비전을 통해 차량 지붕에 모듈화한 자율주행 키트를 장착해 주변 360°를 정확히 인지하고, 전후좌우에 장착된 램프를 통해 다른 차량이나 보행자와 소통하는 첨단 콘셉트를 선보였다. 특히 상시 라이팅 퍼포먼스를 통해 현대모비스 기술의 지향점이 1등이 아닌 모두가 안전한 세상이라는 것을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운전자보다 먼저 주변 상황을 감지해 운전자를 지켜주는 현대모비스의 미래 자동차 기술. 자동차와 세상의 교감을 재현하며 많은 관람객의 공감을 얻었다.
  • 부스 전면에 내세운 수소연료전지 기술
  • 관람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기술 발표회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수소연료전지 기술
현대모비스는 수소연료전지 활용 방안도 제시했다. 현대모비스는 미래 공유 모빌리티 시대에 수소차의 역할이 커질 것으로 예측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수소연료전지 기술을 부스 전면에 내세웠다. 또 수소연료전지 모듈을 선박이나 드론, 도시 비상 발전 전원으로 활용하는 방안도 선보였다.
관람객 대상 기술 발표회 진행
현대모비스는 전시 기간 중 관람객을 대상으로 기술 발표회도 실시했다. 차세대 실내 인포테인먼트 기술, 엠비전에 적용된 센서와 커뮤니케이션 라이팅 기술 그리고 M.START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유망 스타트업 제네시스랩과 링크플로우社의 기술 발표회를 실시하며 관람객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댓글 총 0

LOGIN
로그인
로그인

닫기
웹진 회원가입

현대모비스 임직원만 회원가입 가능합니다.
직원여부 확인을 위해 사원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닫기
웹진 회원가입

귀하의 회사메일로 인증코드가 발송되었습니다.
인증코드 번호를 입력바랍니다.

닫기
웹진 회원가입

인증번호를 통하여 본인 확인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사용하실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닫기
비밀번호 재발급

비밀번호 재발급을 위하여 사원번호(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본인 확인 인증번호가 발송됩니다.

@mobis.co.kr

닫기
비밀번호 재발급

귀하의 회사메일로 인증코드가 발송되었습니다.
인증코드 번호를 입력바랍니다.

닫기
비밀번호 재발급

인증번호를 통하여 본인 확인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사용하실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닫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