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UNDAI MOBIS

긴 겨울밤,
참을 수 없는 야식의 유혹

유난히 밤이 긴 겨울철. 늦은 밤 군것질은 건강의 적이라지만 허기진 배를 움켜쥐고 켠 TV 속 ‘먹방’은 야식 본능을 자극한다. 따끈한 어묵탕,
쫄깃한 떡꼬치, 가츠오부시를 솔솔 뿌린 우동볶음까지. 생각만으로 입맛 다시게 하는 군것질 거리를 외면할 수 있는 사람이 얼마나 되랴. 사보독자 두 명이
전하는 초간단 야식 레시피를 소개하니, 출출한 밤을 맞았다면 부담 없이 따라 해보자. 단, 새해 다이어트를 계획했다면 슬며시 책장을 넘기시길.

정리. 편집실 일러스트.윤상희

통통한 소시지와 강렬한 카레의 만남 소시지 카레 떡볶이

갑자기 친구가 놀러왔을 때, 밥은 먹기 싫은데 배가 고플 때, 빠르고 쉽게 든든한 요리를 만들고 싶을 때 그리고 허기진 밤에. 이지현 독자는 소시지 카레 떡볶이를 만들어 먹는다. 떡볶이는 빨개야 제맛이라는 고정관념을 깨뜨리는 이 레시피는 단 한 번도 실패한 적 없는 이지현 독자만의 필살기 메뉴다. 어린 시절, 도시락 반찬의 최강자 소시지와 밥만큼 포만감을 주는 쫄깃한 쌀떡 그리고 몇 가지 양념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 거기에 몸에 좋은 강황이 들어간 카레 가루로 양념을 하니, 야식을 먹는 죄책감에서 조금이나마 해방될 수도 있다.
소시지 대신 어묵을 넣어도 맛이 좋고, 자극적인 뒷맛이 필요하면 매운 카레 가루를 사용해도 좋다. 매운 음식을 못 먹는 아이나 어른, 이색 음식 만들기를 좋아하는 집밥 마니아라면 오늘 저녁 우리 집 야식 메뉴로 시도해보자. 배달 음식이나 간편식보다 싸고 맛 또한 보장하니 ‘인생 야식 메뉴’로 손색이 없다.

레시피. 이지현(사외 독자)

재료(2인분)
꼬마 소시지, 떡 , 양파 , 파, 카레가루(3큰술), 고추장(2큰술), 설탕(1.5 큰술)
조리 순서
1. 떡을 물에 담가 불린다.
2.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채 썬 양파를 넣어 중불에서 익혀준다.
3. 양파가 반투명해지면 칼집을 낸 소시지를 넣어 함께 볶는다.
4. 소시지의 칼집 낸 부분이 벌어지면 물 300ml와 떡, 카레 가루, 고추장과 설탕을 넣는다.
5. 떡이 익을 때까지 저어준다.
6. 파를 송송 썰어 넣고 3분 더 끓인다.

Tip. 귀차니스트를 위한 카레라면 만들기

떡을 불리기도, 재료를 썰기도 귀찮다면 레토르트 카레와 라면을 이용해 카레라면을 만들어보자. 끓는 물에 라면을 넣고 꼬들꼬들해질 때까지 익으면 국물을 따라 버린다. 불을 약불로 줄인 상태에서 레토르트 카레를 넣고 2분간 졸여주면 완성이다.

5분 만에 완성하는 중국 가정식 토마토 달걀볶음

늦은 밤 야식이 간절한데, 준비해둔 주전부리가 똑 떨어졌다면? 차량부품수출운영팀 이환 대리가 즐겨 먹는 토마토 달걀볶음을 시도해보자. 대학 시절, 덥고 습하기로 유명한 중국 우한 지역에 교환학생으로 갔던 그는 건강히 유학 생활을 마칠 수 있었던 비결을 토마토 달걀볶음이라고 말한다. 중국의 가정식인 토마토 달걀볶음은 가스 불을 켤 줄만 안다면 누구나 만들 수 있을 만큼 간편한 조리법을 자랑한다.
또 적은 노동력에 비해 영양이 우수해 허기와 영향을 채우기 그만이다. 비타민과 미네랄의 보고 토마토는 익혀 먹을 때 흡수율이 높아지고, 완전식품인 달걀은 한 알만 먹어도 포만감을 준다. 칼로리가 적어 다른 야식에 비해 부담이 없고, 알록달록 색감도 예뻐 주말 아침 브런치 메뉴로 활용해도 좋다. 입맛이 없을 때, 당장 배가 고픈데 아무거나 먹기는 싫을 때, 요리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기 귀찮을 때를 대비해 토마토와 달걀만 준비해두자.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야식 메뉴다.

레시피. 이환(차량부품수출운영팀 대리)

재료(2인분)
잘 익은 토마토 3개, 달걀 2알, 마늘, 쪽파, 소금, 후추, 식용유(2큰술)
조리 순서
1. 토마토는 한입 크기로, 마늘은 다져서, 달걀은 풀어서 준비한다.
2. 달군 팬에 식용유 1큰술을 두르고 마늘을 넣고 볶는다.
3. 마늘 향이 퍼지면 토마토를 넣고 함께 볶는다.
4. 토마토가 반쯤 익으면 프라이팬 한쪽에 몰아놓고, 남은 공간에 식용유 1큰술을 두른다.
5. 불을 약하게 줄인 뒤 풀어놓은 달걀을 넣고 휘저어 스크램블을 만든다.
6. 달걀이 다 익기 전에 토마토와 섞어 한 번 더 볶는다.
7.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춘 뒤 불을 끈다.
8. 쪽파를 쫑쫑 썰어 뿌린다.

Tip. 맛있는 토마토 고르는 요령은?

잘 익은 토마토를 고르려면 일단 손으로 만져봐서 단단한 느낌이 드는 것을 골라야 한다. 속이 비칠 정도로 껍질이 얇고 단단한 것이 맛이 좋으며, 표면이 갈라지지 않고 색이 선명하며 꼭지 부분이 싱싱하고 들었을 때 묵직한 것이 좋은 토마토의 조건이다.

Prev Top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