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UNDAI MOBIS

갈고닦으면 더욱 빛날 당신의 지성 & 기질 테스트

사람은 세 가지 타입으로 나눌 수 있다. 머리로 생각하는 두뇌의 지성, 마음으로 느끼는 감정의 지성,
몸에 지니고 있는 신체의 지성이 바로 그것이다. 감정을 표현할 때 어떤 말을 쓰느냐에 따라 자신의 타입과 타고난
기질을 알 수 있다.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나의 지성과 기질을 알아보자.

QUESTION

‘술자리에서 털어놓는 내 마음’ 당신은 요즘 과중한 업무로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그렇지 않아도 힘든데 배우자는 당신의 속도 모르고 사소한 일로 트집을 잡고, 그 일로 말다툼까지 했다. 그래서 친구와 술 한잔하며 속상한 마음을 털어놓으려 한다. 그 내용은 A~C 중에서 어느 것인가?

CHOICE

A. 난 정말 이해가 안 돼. B. 숨이 막혀 죽을 것 같아. C. 정말 속이 뒤집어진다.

ANSWER

A를 선택한 당신

‘지적인 영감을 갈고닦아 냉정한 판단력을 무기로 삼자’ 머리로 생각하는 타입이다. 항상 머릿속에서 여러 가지 일을 상상하고 가정하는 데 익숙하며, 지적인 영감이 잘 작용하는 편이다. 이러한 기질이야말로 당신의 강점이라
할 수 있다. 더욱 갈고닦으면 현재 상황을 냉정하게 파악하고 차례로 일어날 일을 예측할 수 있으며, 항상 이지적으로 사물을 판단할 수 있을 것이다.

‘풍부한 감정과 표현력으로 주변에 사랑과 감동을 전하자’ 마음으로 느끼는 타입이다. 사람의 마음이나 변하는 감정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사물을 정서적으로 파악한다. 당신은 균형 잡힌 감정의 소유자로 솔직하게 마음을 열고, 깊은 애정으로 사람들과 어울린다. 이러한 기질이야말로 당신의 강점이라 할 수 있다. 이것을 더욱 갈고닦으면 글, 그림, 연기 등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표현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될 것이다.

B를 선택한 당신

C를 선택한 당신

‘확실한 행동력을 키워 주위에 자신의 존재를 알리자’ 몸으로 느끼는 타입이다. 본능적인 직감이 뛰어나며 생각보다 몸이 먼저 움직이는 특징이 있다. 당신은 아무 일에나 동요하지 않는 안정감과 생각한 바를 실천으로 옮기는 행동력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기질이야말로 당신의 강점이라 할 수 있다. 이것을 더욱 갈고닦으면 항상 흔들리지 않고 듬직하게 자신을 드러낼 수 있을 것이다.

CHECK BOX주위 사람들이 어떤 말로 감정을 표현하는지 주의 깊게 들어보자. 머리로 생각하는 A타입은 “이해되지 않는다”, “무슨 뜻이야?”, “머리가 뒤죽박죽이다”라는 표현을 잘한다. “가슴이 찢어질 것 같아”,
“가슴이 두근두근해”, “숨 막힐 것 같아” 이런 말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마음으로 느끼는 B타입일 확률이 높다. 또한, “허리띠를 졸라매다”, “속이 뒤집힌다” 같은 내장 감각을 표현하는 말을 많이 쓰는 사람은 신체로 느끼는 C타입일 수 있다.

※ 본 테스트는 성격 유형 연구가로 유명한 나카지마 마스미의 저서 <마법의 심리테스트> 내용 일부를 발췌, 각색한 것입니다.
※ 2017년 1월호〈현대모비스〉사보 앱에서 또 다른 심리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2월호에서는 테스트 참여 결과를 바탕으로〈현대모비스〉독자분들의 성향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회의에서 의견이 대립했을 때,
당신이라면?

심리 이벤트에 참여해 주시는 독자분들에게 추첨을 통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트콘을 보내드립니다.

이벤트참여
Prev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