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UNDAI MOBIS

자동차 소모품, 언제 교체해야 하나요?

자동차 운전자에게 관리는 필수! 제대로 관리해줘야 깨끗함은 물론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소모품 교체 주기도 제대로 아는 것도 중요하다.
보통 자동차 소모품 교체는 통상적인 기준에 따라 주행 거리별로 나뉜다.

에어 클리너+엔진오일

깨끗한 공기를 엔진 내부로 공급하는 에어 클리너, 엔진의성능을 향상시키고 자동차의 수명을 연장하는 엔진오일은 동시 교환해주는 것이 좋다. 6개월 이상 되었거나 주행거리가 5,000~1만㎞ 정도 운행하였을 때 교환해주는 것이 좋다. 엔진오일은 점검했을 때 끈적임이 없거나 검게 변했을 때 교환하면 된다.

에어컨 필터

습기로 인해 세균, 곰팡이가 살기 쉬우니 주기적으로 교체 해야 한다. (1년에 2번)

타이어

타이어 위치도 이 시기에 바꿔주어야 한다. 차량 구동방식에 따라 각각 마모되는 정도가 다르니 앞뒤, 좌우 위치를 변경해 골고루 닳게 하자.

연료 필터

연료 필터는 연료 내의 이물질과 수분을 걸러주어 연료라인을 보호한다. 불순물이나 습기로 인한 녹 방지를 위해 4만㎞ 혹은 1년에 한 번씩 교환해주는 것이 좋다

브레이크액

브레이크가 밀린다고 느껴지거나, 테스터로 체크했을 때 수분 함유량이 많으면 점검을 받고, 보통 4만㎞마다 교환해준다.

브레이크 관련 부속품

마찰이 잦은 브레이크 디스크, 브레이크 패드, 라이닝 등도 이 시기에 점검한 후 교환해야 할 것을 확인해야 한다.

냉각수

엔진 과열 및 동파를 방지하는 냉각수는 2년 정도마다, 4만㎞ 주행 시기에 교환한다. 냉각수를 교환할 때는 반드시 기존의 종류와 같은 계열로 주입해야 한다.

Prev Top